통영시립도서관 향토자료 기증운동 전개

뉴스일자: 2021년04월07일 17시10분


 통영시 통영시립도서관에서 통영의 역사와 문화 보존을 위해 지역주민과 기관·단체 등을 대상으로 통영 향토자료 기증운동을 본격 전개한다.

수집대상은 통영의 역사·문화·교육·인물 등과 관련된 자료, 통영 지역 작가 및 통영 연고 작가의 작품, 통영을 소재로 한 자료 등으로 통영의 역사와 문화가 담겨있는 자료라면 기증 가능하다.

기증을 원하는 지역주민은 통영시립도서관에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소장하고 있는 자료를 기증할 수 있으며 기증자에게는 감사 서한문 발송 및 기념품이 증정되고 희귀본·귀중본이나 일정 수량 이상의 자료 기증자에게는 감사패가 수여된다.

수집된 향토자료는 통영시립도서관 종합자료실 내 향토자료 코너에 비치되어 이용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교육, 학술 등의 참고자료로 다양하게 활용되어 지역 문화 이해 및 정체성 확립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기증운동으로 산재되어 있는 통영의 향토자료를 한자리에 모아 시민들이 지역문화를 향유하고 애향심을 느낄 수 있도록 도서관이 구심점이 되었으면 한다”며 "의미 있는 일인 만큼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향토자료 기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통영시립도서관(055-650-2630)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goodday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