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립도서관 2019년 여름독서교실 수료

‘두근두근 나의 꿈, 나의미래!’ 마무리
뉴스일자: 2019년08월10일 06시22분


  통영시(시장 강석주) 시설관리사업소(통영시립도서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8월 6일부터 8월 8일까지 통영시 내 초등 5~6학년 10명을 대상으로 2019년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하고 8일 수료식을 개최했다.

 “두근두근 나의 꿈, 나의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된 2019년 통영시립도서관 여름독서교실은 나의미래 북아트, U&I 직업카드를 활용한 직업흥미 알아보기, 파티시에 체험 등 어린이들이 자신의 직업흥미를 알아보고 미래의 나의 모습에 대해 생각해 보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어 어린이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 여름독서교실을 수료한 10명의 학생들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했으며 이 중 수업태도, 출석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최우수 학생 1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여름독서교실에 참가한 한 어린이는 “이번 독서교실을 통해 내가 좋아하는 것을 알 수 있었고, 특히 케이크 만들기가 재미있었다. 다음 독서교실에도 꼭 참가하고 싶다”고 말했다.

 통영시립도서관 관계자는〝이번 여름독서교실을 통해 미래 4차 산업혁명시대를 살아갈 어린이들이 자신의 직업흥미를 깨닫고 자신의 꿈과 미래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며 통영시립도서관은 앞으로도 시민의 요구에 맞춘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 뉴스클리핑은 http://goodday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